주제: 적기 교육: 언제 어떻게?
행사 목적: 현재 우리 사회에서 성행하는 과잉 조기 교육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적기 교육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 올바른 교육 문화를 정착하고자 한다.
행사 일시: 2007년 4월 6일 (금) 오후 2:00-5:30
행사 장소 : 서울교육대학교 대강당
심포지움 프로그램
사회: 김성일 (고려대)
2:00 - 2:10 인사말 회장: 우남희 (동덕여대)
2:10 - 2:40 잠재능력의 개발, 빠르게 혹은 깊게,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? 문용린 (서울대)
2:40 - 3:10 '적기 교육'의 득과 실 홍강의 (분당 서울대 병원)
3:10 - 3:40 주의력 발달과 적기 교육 천근아 (관동의대)
3:40 - 4:00 휴식
4:00 - 4:30 수면과 학습 신홍범 (을지의대)
4:30 - 5:30 종합토론 좌장: 서유헌 (서울대)
토론자: 정종진 (대구교대), 이기숙(이화여대)
5:30 - 6:00 임시총회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Sung-il Kim Professor of Educational Psychology Director of Center for Brain-based Learning Science
Department of Education Korea University Anam-Dong, Seongbuk-gu Seoul 136-701, Korea
Phone: +82 - 2 - 3290 -2304 (office) Fax: +82 - 2 - 923 - 2290 E-mail: sungkim@korea.ac.kr
http://cbls.korea.ac.kr/ http://edpsy.korea.ac.kr/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|